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ITZY의 매력넘치는 막내 유나의 프로필, 보컬, 댄스, 비주얼, 취향, 성격을 알아보자!

by salem- 2023. 6. 24.

ITZY


 

ITZY 유나
ITZY 유나

ITZY(있지)는 대한민국의 걸 그룹으로,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예지, 리아, 차예나, 유나, 신류진으로 구성된 다섯 멤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들의 음악은 화려하고 강렬한 퍼포먼스와 중독성 있는 가사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달라달라", "ICY", "WANNABE" 등의 히트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글로벌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ITZY는 멤버들의 개성적인 스타일과 독특한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큰 환호를 받고 있으며, 그들의 활동을 지켜보는 것은 정말로 흥미로운 일입니다.

 프로필


ITZY 유나

본명 : 신유나

생일 : 2003년 12월 9일

국적 : 대한민국

키 : 170cm

혈액형 : A형

MBTI : INFP

 나이


ITZY 유나
ITZY 유나

ITZY 유나는 2003년 12월 9일 생으로 글작성일 기준 한국나이 21세 만나이로는 19세로 ITZY내에서 막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유나는 2019년 2월 12일 그룹 ITZY로 데뷔를 하였으며 데뷔당시 나이는 한국나이 17세 만나이로는 15세 였습니다.

 출신지


ITZY 유나
ITZY 유나

ITZY 유나는 강원도 원주시에서 태어났으며 경기도 수원에서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유나의 본관은 평산 신씨이비니다.

 키 혈액형 학력


ITZY 유나
ITZY 유나

ITZY 유나는 한국인 성인여성 평균키인 158cm보다 12cm가량 큰 170cm라는 어마어마한 장신의 소유자입니다. 유나의 몸무게는 46.8kg이며 발사이즈는 240mm 혈액형은 A형입니다. 유나는 강원도 원주시에서 태어났지만 수원화양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영복여자중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이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비주얼


ITZY 유나
ITZY 유나

ITZY 유나 ITZY 유나는 4세대 대표 비주얼 중 한 명으로 꼽히며, 류진과 함께 팀을 대표하는 비주얼이자 과즙한 얼굴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눈은 왕방울 같고 땡그란 순정만화 캐릭터를 연상시킨다고 평가되며, 멤버들도 그녀의 눈이 크고 무섭다고 언급합니다. 또한, 키가 170cm로 크고 작은 얼굴, 긴 팔다리, 직각어깨, 넓은 골반이라 신체 비율이 예쁘고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해외 팬들은 그녀를 슈퍼 모델처럼 보인다고 많이 칭찬하고 있습니다.

유나는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색깔을 시도해도 모두 잘 어울리는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퍼스널 컬러는 겨울쿨톤 화이트티쉬톤이며, 베리페일 계열의 세부톤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빨간머리, 흑발, 쿨블랙, 블랙블루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해도 어울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ITZY 유나
ITZY 유나

또한, 유나는 운동을 꾸준히 해서 건강미와 자연미가 넘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손과 발이 길고 고운 섬섬옥수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다른 연예인과 닮은 꼴로 언급되는 경우가 많은데, 가장 많이 언급되는 사람들로는 배우 조보아, 선예, 나연, 지효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김소현, 권나라, 주결경, 황정음, 이다희, 이세영, 판빙빙, 박신혜, 보나, 지연 등을 닮았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데뷔때부터 입덕직캠 장인으로 불리며, 달라달라 첫 무대의 입덕직캠이 큰 화제를 모았으며, 그 후의 입덕직캠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2019년에는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인' 중 68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별명


ITZY 유나
ITZY 유나

ITZY 의 유나는 신나유, 핫세,슈신,에너자이저,인간비타민,퀸유나,유나봉쓰,'신'유나,인간 에리얼,막냉이,막둥이,바비,MC가리비,인간 있지,뱅뱅이,신허세,믿지나라 공주와같은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댄스


ITZY 유나
ITZY 유나

ITZY 유나는 춤을 출 때 매우 시원하고 아름다운 동작을 선보입니다. 이는 그녀의 운동적인 능력과 영향력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녀의 춤은 힘이 있으면서도 정확하며, 날리는 동작 없이도 칼각이라는 말로 형용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메인 댄서가 아니더라도 그녀는 뛰어난 춤 실력을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ICY 뮤직 비디오 티저에서 유나가 센터에서 선보인 허리 꺾기 댄스는 국내외에서 상당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부분은 뮤직 비디오에서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현재 퍼포먼스 버전 뮤직 비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팬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ITZY 유나
ITZY 유나


유나는 데뷔 초부터 꾸준한 발전을 거듭하여 춤 실력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원래부터 본인의 타고난 피지컬을 잘 살린 시원하고 각이 날카로운 춤 실력을 보여주었지만, "마.피.아. In the morning" 활동 이후에도 멤버들과 비교해봐도 그녀의 춤 실력은 전혀 뒤쳐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나는 표정 연기도 매우 뛰어납니다. 그녀는 자신의 강점인 비주얼을 춤과 함께 잘 이용하여 표현하며, 이는 많은 분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유나는 춤을 출 때 시원하고 아름다운 동작을 선보이며, 힘과 정확성을 갖춘 칼각적인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데뷔 초부터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 뛰어난 춤 실력을 보여주며, 표정 연기도 뛰어납니다. 그녀는 자신의 강점인 비주얼을 춤과 함께 잘 활용하여 많은 분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전하고 있습니다.

 보컬


ITZY 유나
ITZY 유나

ITZY 유나는 높고 청량한 음색으로 알려진 보컬입니다. 그녀의 음색은 화려함과 맑음이 동시에 느껴지며, 듣는 분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기교적인 기술보다는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창법 역시 매끄럽기 때문에 듣는 분들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습니다.

유나는 발음을 흘리지 않고 정확한 딕션이 돋보이는 보컬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가사에 집중하기 쉽게 만들어주며, 청취자들이 가사의 의미와 감정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ITZY 유나
ITZY 유나

특히, 그녀는 ITZY의 두 번째 활동 곡인 "ICY"부터 그룹의 음악적인 색깔을 잘 표현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전문가들은 ITZY의 틴 크러쉬 이미지를 완벽히 소화하는 유나의 보컬 능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녀가 음악에 대한 이해도와 표현력이 뛰어나기 때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유나는 뛰어난 음악적인 색깔과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갖춘 보컬로서, 높고 청량한 음색과 정확한 딕션이 특징입니다. 그녀의 성장과 ITZY의 음악적 컨셉에 맞는 보컬 능력은 전문가들과 청취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ITZY 유나
ITZY 유나

ITZY 유나는 톡 쏘는 독특한 하이톤으로 알려진 보컬이자 래퍼입니다. 그녀의 보컬 특유의 착착감 있는 딕션과 그루비한 플로우는 유나의 음악적인 스타일을 돋보이게 합니다. 특히, 류진과는 다른 스타일의 랩을 소화하는데 유나는 그 특유의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나의 랩은 ICY부터 CHERRY까지 다양한 곡에서 들을 수 있는데, 특히 CHERRY에서는 그녀의 랩이 돋보였습니다. 이 곡을 들어보면, 유독 유나의 랩은 중저음 톤으로 표현되며, 무게감과 그루브를 함께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류진의 랩과 대조적으로 더 가볍고 통통 튀는 느낌을 주는데, 이러한 대조가 특히 인상적입니다.

요약하면, 유나는 톡 쏘는 독특한 하이톤으로 알려진 보컬이자 래퍼로, 보컬 특유의 착착감 있는 딕션과 그루비한 플로우가 그녀의 음악적인 스타일을 독특하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CHERRY에서는 중저음 톤으로 표현되며, 가벼우면서도 통통 튀는 그루브를 지니고 있는 유나의 랩 스타일이 류진과 대조되며 돋보입니다.

 성격


ITZY 유나
ITZY 유나

ITZY 유나는 ITZY의 막내 멤버로서, 활발하고 애교도 많이 부리며 예쁨을 받는 활기찬 막내입니다. 인터뷰에서는 또박또박 말을 잘하며 막내다운 활기참과 애교로 언니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막내다운 매력으로 ITZY만의 활기찬 틴 크러쉬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항상 활짝 웃는 모습이 대부분입니다. 멤버들은 유나를 밝고 긍정적이며 발랄하고 애교도 많은 예쁜 막내로 설명하며, 항상 언니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언급합니다. 그리고 유나의 긍정적인 자신감과 에너지는 언니들에게까지 전파되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비록 사회생활을 비교적 빠르게 시작했지만, 유나는 아직까지도 동심을 가지고 있는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핑크색 퍼를 입고 돌아다니거나,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팀원을 인사시키는 등 주관이 뚜렷하며, 자신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 주저하지 않고 나서는 모습은 마이페이스적이고 본인만의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ITZY 유나
ITZY 유나

유나는 밝은 모습과 함께 냉철한 면도 지니고 있습니다. 개인 V LIVE 방송에서는 평소 멤버들과 함께 방송을 진행할 때와는 달리 혼자 방송을 진행할 때는 나긋나긋하고 침착하며 평온한 몸가짐을 보여줍니다. 또한, 일적인 측면에서는 진중한 모습을 보여주며,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하는 면모를 볼 수 있습니다. 정의롭고 애정이 많은 성격으로, 불의를 보면 참을 수 없다고 합니다.

유나는 MBTI 간단 테스트 결과 ENFJ로 나왔지만, 주간 아이돌 셀프로필에서는 ENFP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본인을 트윙클에 비유하여 반짝반짝 빛나고, 숨기려 해도 숨겨지지 않는 것이 자신의 매력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취향


ITZY 유나
ITZY 유나

ITZY 유나는 리아와 함께 지내면서 꿀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피자를 엄청나게 좋아합니다. 그동안 언급된 피자로는 페퍼로니, 하와이안, 고구마 피자가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먹는 것을 좋아해 특별히 못 먹거나 안 좋아하는 음식은 없지만, 콩 향이 나는 두부나 비지는 좋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과자 중에서는 초코송이를 좋아하며, IT'Z TRAVE L2에서도 이를 언급했습니다. 또한, 아이돌리그에서는 화이트하임도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여러 색깔을 좋아하지만, 핑크색과 핫핑크를 특히 좋아한다고 합니다. 이모티콘 중에서는 💝(리본 묶인 하트)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나는 여러 운동을 좋아합니다. 그 중에서도 데뷔 이후로는 주로 필라테스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자성어 중에서는 가인박명을 좋아하는 듯한데, 일례로 빈틈있지 3화에서 가인박명을 언급하며 우는 시늉을 했다고 합니다.

ITZY 유나
ITZY 유나

매운 음식을 좋아하며,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합니다. 아주 매운 음식을 찾고 있다고 하며, 봉지라면보다는 컵라면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이유로는 컵라면이 라면을 먹는 느낌이 있어서라고 합니다.

또한, 유나는 네일 아트를 받는 것을 매우 좋아하며, 신 것을 잘 먹는 편이지만 먹으면 뒷목에서 땀이 난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물복보다 딱복파이고, 붕어빵은 팥붕보단 슈붕을 더 좋아하며, 머리부터 먹는 편이라고 합니다.

요약하자면, 유나는 리아와 함께 지내면서 꿀을 좋아하게 된 것 같고, 피자와 매운 음식을 특히 좋아합니다. 초코송이와 화이트하임을 좋아하며, 핑크색과 핫핑크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필라테스를 주로 하며, 네일 아트를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양한 음식을 좋아하지만, 콩 향이 나는 음식은 좋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