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by salem- 2023. 3. 18.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은 J.K.의 다섯 번째 책이다. 롤링의 베스트셀러 해리포터 시리즈. 2003년에 출판된 이 소설은 독자들을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돌아가 해리의 5학년 공부를 하게 한다. 하지만, 올해는 볼드모트와 그의 추종자들인 죽음을 먹는 자들의 위협이 마법의 세계에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다르다. 우리는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의 줄거리와 주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것이다.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줄거리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에서 해리는 5년차 학업을 위해 호그와트로 돌아오지만 분위기는 다르다. 마법부는 볼드모트의 귀환에 대해 부인하고 있으며, 호그와트 직원과 학생들을 감시하기 위해 새로운 어둠의 예술에 대항하는 방어 교사 돌로레스 움브리지를 설치했다. 해리, 론, 그리고 헤르미온느는 다가오는 볼드모트와 그의 죽음을 먹는 자들의 위협으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그들의 동료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방어 주문을 가르치기 위해 비밀 조직인 덤블도어의 군대를 창설한다.

소설 내내, 해리는 악몽과 그의 대부 시리우스 블랙을 고문하는 볼드모트의 반복되는 환영에 의해 고통받는다. 해리가 점점 고립되면서 친구들과의 관계는 껄끄러워지고, 선택받은 자로서의 그의 운명의 무게가 해리에게 타격을 주기 시작한다. 한편, 엄브릿지는 특정 주제를 금지하고 반대하는 사람들을 엄하게 처벌하면서 점점 더 권위주의적이 된다.

긴장이 고조되면서 해리와 그의 친구들은 마법부에 잠입하려는 볼드모트의 음모를 밝혀내고 그의 몰락의 열쇠를 쥐고 있는 예언을 되찾기 시작한다. 볼드모트와 싸우는 비밀 결사인 불사조 기사단의 도움으로, 해리와 그의 친구들은 예언을 되찾고 볼드모트의 계획을 좌절시키기 위해 출발한다.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의 클라이맥스에서 마법부의 미스터리 부서에서 해리와 그의 친구들이 볼드모트와 그의 죽음을 먹는 자들과의 전투를 벌이게 된다. 그 전투는 치열하고 비극적이며, 해리의 대부인 시리우스 블랙의 죽음과 해리 자신의 죽음에 가까운 경험을 초래한다.

패배에도 불구하고, 마법부는 마침내 덤블도어가 호그와트 교장으로 돌아온 것을 인정하면서, 소설은 희망적인 결말로 끝난다. 해리, 론, 헤르미온느는 화해하고, 해리는 볼드모트와의 싸움을 계속해야 한다는 결심을 갖게 된다.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평가

이 책의 가장 강력한 측면 중 하나는 저항이라는 주제에 대한 탐구이다. 해리와 그의 친구들은 불사조 기사단의 멤버들과 함께 마법부가 퍼뜨린 거짓말과 선전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자신들과 동료 마법사들과 마녀들을 보호하기 위한 행동을 취한다. 이 메시지는 불의와 억압에 맞서 싸우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오늘날 세계에서 특히 울려 퍼진다.

롤링의 글은 기억할 만한 인물들과 복잡한 줄거리로 가득 찬 생생한 세계를 만들면서, 그 어느 때보다 매력적이고 몰입적이다. 새로운 어둠의 예술에 대한 방어 교사인 돌로레스 움브리지라는 인물의 소개는 권위주의와 검열의 얼굴을 대변하고, 그녀의 존재는 이야기에 긴장감을 추가하기 때문에 특히 효과적이다.

전반적으로,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은 독자들을 그들의 자리에 앉게 할 매력적이고 감정적인 책이다. 롤링이 표면적으로 젊은 독자들을 겨냥한 책에서 그러한 무게감 있는 주제들을 다룰 수 있다는 것은 작가로서의 기술에 대한 증거이다. 이 책이 시리즈에서 가장 강력한 책은 아닐지라도, 이 책은 여전히 해리포터 여행의 중요하고 필수적인 부분이며 마법 세계의 팬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오늘은 해리포터 시리즈의 5번째 작품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에대해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저도 본지 너무오래되었고 영화로도 몇번 봤지만 내용이 너무 방대하다보니 햇갈리네요 ㅎㅎ;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각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0) 2023.03.18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0) 2023.03.18
해리포터와 불의잔  (0) 2023.03.18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0) 2023.03.18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0) 2023.0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