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김채원

by salem- 2023. 4. 7.

르세라핌


셔츠를 입고 모여있는 다섯명의 여자집에서 사진을 찍는 다섯명의 여자
드레스를 입은 다섯명의 여자초록과 검정으로 드레스코드를 맞춘 다섯명의 여자

르세라핌은 한국에서 22년 5월 2일 일본에선 23년 1월 25일에 데뷔한 4세대 아이돌 걸그룹입니다. 르세라핌의 데뷔 앨범은 FEATLESS(겁이 없는)이고 이들은 펑크팝, 댄스, 발리드, R&B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소속사는 쏘스 뮤진(SOURCE MUSIC)이고 5명의 멤버 김채원 ,허윤진,사쿠라,카즈하,홍은채가 있는 5인조 걸그룹 아이돌입니다. LE SSERAFIM이라는 그룹이름의 의미는 IM FEARRLESS (나는 겁이 없다)의 스펠링을 재배치하여 만든 그룹이름입니다. 데뷔당시에는 6명이었지만 한 명의 멤버가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이면서 데뷔 2개월 만에 탈퇴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런 르세라핌의 리더 김채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채원 프로필


본명 :김채원(Kim Chaewon) 

생일 : 2000년 8월 1일

국적 : 대한민국

키 : 163cm

혈액형 : B형

MBTI : ISTP

 김채원 나이


거울로 자신의 모습을 찌는 여자커튼앞에 앉아 사진을 찍는 여자 외출준비 중인 여자
김채원

2000년 8월 21일생으로 만 나이 22세 한국나이로 24세입니다.

고등학생 때 오디션을 통해 울림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되었고 11개월간의 연습생 생활 이후 프로듀서 48에 참여해 2018년 10월에 아이즈원으로 데뷔하였습니다.

 김채원 출신지


청순해보이는 여자흰 민소매를 입고있는 여자정장을 입고있는 여자
김채원

채원의 출신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포이동이고 서울 포이초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김채원 키 혈액형 학력


양산을 쓴 여자패딩을 입고 사진을 찍은 여자거울로 자신의 모습을 찍는 여자2
김채원

그녀의 키는 163cm로 한국여성 평균키보다 4cm가량 큰 키입니다. 혈액형은 B형이고 발사이즈는 230mm입니다. 서울 포이초등학교와 구룡중학교를 졸업하고 개포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전학을 통해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를 졸업하였습니다.

 김채원 비주얼


핑크색신발을 신은 여자계단에 앉아 사진을 찍은 여자민소매를 입은 여자
김채원

큰 키는 아니지만 평균보다 약간 큰 키와 작을 얼굴이 비율적로도 예쁨을 보여주고 이와 시너지를 이루는 예쁘면서 귀연 운 듯한 얼굴이 시너지를 이루어 많은 팬들을 생성하였습니다. 프로듀스 48 시절에는 96명의 참가자 중 비주얼 투표에서 전체 6등을 자랑하는 쾌거를 이 룰정도로 매력적이고 유니크한 비주얼을 소유자입니다. 르세라핌 이전에는 장발이었지만 르세라핌으로 데뷔하면서 단발을 하여 많은 팬들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상당히 마른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탄탄한 몸매로도 밀리지 않는 느낌을 주는 매우 관리가 잘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그녀의 탄탄하고 마른 몸매와 좋은 비율 그리고 매력적이고 유니크한 얼굴은 그녀가 얼마나 열심히 관리하는지와 그녀의 팬이 왜 그렇게까지 많은지에 대한 의문을 해소해 줍니다.

 김채원 별명


바다앞에서 사진을 찍은 여자소파에 앉아 사진을 찍은 여자꽃앞에서 사진을 찍은 여자
김채원

김채원은 쌈무에 관한 별명이 많은데 이는 프로듀스 48 당시 입었던 드레스가 쌈무를 연상케 하기 때문입니다. 쌈무, 챔무(채원 + 쌈무), 코코볼 쌈무요정, 쌈아치, 쌈코볼, 쌈리더, 무순(어린 김채원을 부르는 별명) 등등이 있습니다. 또한 그녀는 앞머리를 눈썸정도까지 오는 길이를 유지하고 있는데 동글한 얼굴형과 잘 어울려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 때문에 붙여진 별명이 코코볼 같다 해서 코코볼과 관련된 별병이 다수 생겨났습니다.

 김채원 댄스


원피스를 입은 여자 크롭티를 입은 여자비니를 쓴 여자
김채원

채원 춤을 굉장히 잘 추는 멤버이기도 합니다. 간혹 보컬로서만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지만 그녀의 깔끔한 춤선과 정확한 박자감각을 본다면 그 생각을 버리게 됩니다. 르세라핌의 곡의 안무를 맛깔나게 잘 살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강약조절을 디테일하게 잘 살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김채원 특유의 살랑거리는 듯한 춤선이 하나의 특징인데 이는 그녀를 더욱 두드려지게 보이게 하며 다른 파워풀한 안무에서 갭차이를 주어 더욱 주목받게 만드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김채원 보컬


초록색 맨투맨을 입은 단발여자식당에서 사진을 찍은 여자장미정원 아래에서 사진을 찍은 여자
김채원

리더이자 올라운더라는 포지션에 걸맞게 음색 또한 예쁘고 아름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깔끔하며 차분한 목소리는 아이돌 적인 노래에도 어울리며 발라드에도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흔히 말하는 듣기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음역대가 넓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이즈원 활동당시에는 단독 애드리브를 부여받을만한 음역대를 가지고 있으며 반가성 최고음은 3옥타브 솔인데 진성처럼 들리는 가성을 사용했습니다. 

 김채원 특징


아이스티를 마시고있는 여자케이크를 들고있는 여자풀앞에서 사진을 찍은 여자
김채원

MBTI는 ISTP으로 만능 재주꾼, 장인 성격유형입니다. 과묵하며 절제된 호기심이 특징이고 상활을 파악하는 민감성과 도구를 다루는데 뛰어난 능력이 있는 성격유형입니다. 무표정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고 냉소적이고 차운이미지로 비치다는 ISTP에 어울리는 성격인 거 같습니다. 주변인들의 얘기에 따르면 감정 기복이 적으며 표현도 잘 안 하는 무덤 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아이즈원 활동시기에 최예나와 룸메이트가 되면서 성격이 다소 봐 낀 모습을 보여줍니다. 꼬물거리며 잔망스럽게 리액션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며 쌈아치라는 별명에 걸맞게 가끔은 욱하는 성격을 보여줍니다. 화를 낸다는 것이 아닌 멤버들의 장난이나 농담에 비장하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채원은 매운 음식을 좋아하며 매운음식을 잘 먹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있습니다. 커피는 좋아하지 않아 아메리카노인척 아이스티를 시켜서 마신다고 합니다. 또한 오이와 고수 또한 못 먹는다고 밝히 바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색을 검은색이며 이유는 멋있어서라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어찌 보면 화려하고 어찌 보면 단정하고 차분한 색이라 생각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색이라고 생각하여 좋아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르세라핌의 리더 김채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브 가을 나이 생일 프로필 총정리  (1) 2023.04.29
뉴진스 해린  (1) 2023.04.28
아이브 레이  (0) 2023.04.07
아이브 안유진  (0) 2023.04.07
장원영  (0) 2023.04.07

댓글